객체(object) : 사물들을 추상적으로 정의하고 메모리 내에 생성함과 동시에 실제로 메모리 내에 존재하고 실행되는 것
클래스
클래스(class) : 객체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설계도면(틀), 클래스를 생성하면 만들어지는 것이 바로 객체
클래스명 ⑴ |
변수 (속성) ⑵ 상수 |
생성자 |
매서드 (동작) ⑶ |
⑴ 클래스 헤더
⑵ 맴버 필드
⑶ 맴버 메서드
접근 제한자 :
⑵ 맴버 필드
⑶ 맴버 메서드
접근 제한자 :
인스턴스(instance) : 클래스 또는 추상적으로 정의된 틀을 가지고 명칭을 정하고, 저장될 위치와 그곳에 생성시켜 실제 구현하도록 만드는 것. 생성된 객체가 어떤 클래스로 인해 생성된 객체인지를 의미하는 것